이게 바로, 무늬 인도 고무나무

칼라고무나무, 수채화고무나무 라고도 불리우는 무늬 인도 고무나무 입니다. 창가에 올려 둘 만한 작은 화분은 많이 보았을지 몰라도 이렇게 큰 무늬 인도 고무나무는 흔히 보지 못했을 겁니다.

 

Processed with VSCO with f2 preset

 

네. 맞아요. 사진 속 두 고무나무 모두 무늬 인도 고무나무 입니다. 식물은, 사람들이 상품명/유통명으로 정한 것 보다 훨씬 다양한 이름과 종류를 갖고 있는데 이 두 녀석 역시 그 다양성의 산물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.

 
 
 

Processed with VSCO with f2 preset

무늬인도고무나무 Spread XL 

만약 당신이 위 사진의 고무나무를 집에 들이기 된다면 빨갛게 돋아나는 새잎을 보게 될 것이며, 그렇게 붉은 잎이 계속해서 돋아난다면 나무는 당신의 집과 당신에 손길에서 잘 자라고 있다는 뜻이겠죠. 새잎은 빨갛게 올라오지만 점차 그 붉은색이 빠지게 되는데, 마치 봉선화물을 들인 것 마냥 그 모습이 수줍은 듯 합니다.

 
 
 

Processed with VSCO with f2 preset

 무늬인도고무나무 XL

만약 당신이 위 사진의 고무나무를 집에 들이기 된다면, ‘이런 고무나무는 어디서 샀냐며’ 여러 사람들의 부러움을 사게 될 것입니다. 이렇게 한대로 튼튼히 솓아오른 무늬인도 고무나무는 정말 흔하지 않거든요. 검정색 화기에 심은 이유는 밝은 톤의 잎을 조금 더 강조해주기 위함인데, 혹시 집을 그레이톤이나 블랙앤화이트로 정돈해두었다면 이 보다 잘 어울리는 하우스플랜트도 흔하지 않을 겁니다.

고무나무를 가지고 여러가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좋습니다. 다양한 식물의 종류를 보면, 그 만큼 다양한 상상을 할 수 있게 되는데요. 이런게 바로 우리 일의 작은 기쁨 중 하나인 것 같네요. 그걸 새삼 깨닿는 오늘입니다.